타이어 마모 점검 팁!■
타이어 마모 점검은 바퀴를 한쪽으로 최대한 돌려 놓고 트레드를 살펴야 합니다. 마모 한계선의 깊이는 1.6mm이며, 트레드 세로줄에 툭 튀어 나온게 마모 한계선입니다. 마모한계선까지 닳지 않았다면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.
보통은 8만-10만km 까지도 탑니다.
최대 주행거리는 타이어 측면에 씌여진 treadwear × 220-15000 (미국표준) 입니다.
예를들면, CP672모델의 트레드웨어는 500입니다.
따라서 최대 주행거리는 500×220-15000=95000km 입니다.
다만, 외부에 오래 주차하거나 연식이 5년 넘어가면 타이어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. 금가기 시작하면 주행 중 언제 터질지 모르니 교환하시면 됩니다.
지하나 그늘에 주차하면 10년 까지도 갑니다.
타이어 마모 점검은 바퀴를 한쪽으로 최대한 돌려 놓고 트레드를 살펴야 합니다. 마모 한계선의 깊이는 1.6mm이며, 트레드 세로줄에 툭 튀어 나온게 마모 한계선입니다. 마모한계선까지 닳지 않았다면 교환하지 않아도 됩니다.
보통은 8만-10만km 까지도 탑니다.
최대 주행거리는 타이어 측면에 씌여진 treadwear × 220-15000 (미국표준) 입니다.
예를들면, CP672모델의 트레드웨어는 500입니다.
따라서 최대 주행거리는 500×220-15000=95000km 입니다.
다만, 외부에 오래 주차하거나 연식이 5년 넘어가면 타이어에 금이 가기 시작합니다. 금가기 시작하면 주행 중 언제 터질지 모르니 교환하시면 됩니다.
지하나 그늘에 주차하면 10년 까지도 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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